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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2007년 2차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
이  름 : 고객지원부
시  간 : 2008-01-06 13:38:13 | 조회수 : 3655

저희 고객지원부에서는 저희병원을 찿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불편을 
해소하고 지속적인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하여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 하였습니다.

1. 조사기간 : 외래 - 2007년 11월 10일 ~ 2007년11월 30일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 입원 - 2007년 11월 01일 ~ 2007년 11월 17일

2. 조사건수 : 외래 - 200명
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 입원 - 175명

3. 설문항목

   ① 진료 및 행정절차
   ② 의료 전문성 수준
   ③ 환경 및 편의시설
   ④ 병원 직원의 친절도
   ⑤ 환자식이
   ⑥ 치료전반에 대한 만족도

4. 조사결과

 1) 전체만족도(%)- 입원 총6항목에 41문항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 외래 총5항목에 20문항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 전체 총11항목에 61문항
             - 참여율: 전체  375명중 총11,175문항에 10,132문항체크 - 90.7%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외래 200명중 총4,000문항에 3,900문항 체크 - 97.5%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입원 175명중 총7,175문항에 6,232문항체크 -86.9%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 문항(%)

 구분  만족  보통 불만족
전 체 7,250(71.5) 2,376(23.5) 506(5.0)
외 래 2,443(62.6) 1,791(30.5) 266(6.8)
입 원 4,807(77.1) 1,185(18.6) 240(3.9)

2) 병원이용 권유 -전체 (총375명중, 응답 : 343명, (무응답 : 32명)-91.5%
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 외래 (총200명중, 응답 : 186명, (무응답 : 14명)  -93.0%
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 입원 (총175명중, 응답 ; 157 명, (무응답 ; 18명) -89.7%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단위; 명(%)
구 분 모르겠다 아니오
전 체 266(77.6) 67(19.5) 10(2.9)
외 래 135(72.6) 45(24.2) 6(3.2)
입 원 131(83.4) 22(14.0) 4(2.5)




3) 지속적인 병원이용  -전체 (총375명중, 응답 : 345명, (무응답 : 30명)-92.0%
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외래 (총200명중, 응답 : 188명, (무응답 : 12명)  -94.0%
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입원 (총175명중, 응답 ; 157 명, (무응답 ; 18명) -89.7%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; 명(%)
구 분 모르겠다 아니오
전 체 277(80.3) 59(17.1) 10(2.9)
외 래 138(73.4) 44(23.4) 6(3.2)
입 원 139(88.5) 15(9.6) 3(1.9)



4) 전체 항목별 만족도
  
(입원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문항 :   (%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구 분 만 족 보 통 불만족
1.진료 및 행정절차 747(77) 162(17) 59(6)
2.의료 전문성 수준 547(85) 87(14) 8(1)
3.환경 및 편의시설 1,040(65) 442(28) 104(7)
4.병원직원친절도 1,741(82) 329(16) 45(2)
5.치료전반에대한만족도 401(85) 63(12) 9(2)

(외래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 문항(%)

구 분 만 족 보 통 불만족
1.진료 및 행정절차 672(57) 405(34) 105(9)
2.의료서비스수준 297(77) 82(21) 8(2)
3.의료기관시설및환경 398(51) 292(37) 96(12)
4.병원 직원 친절도 673(69) 262(27) 41(4)
5.치료전반에대한만족도 403(71) 150(26) 16(3)

5. 1차 만족도와 비교 분석            

 1) 전체만족도(입원,외래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%)
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71.2 71.5 0.3↑
보통 22.9 23.5 0.6↑
불만족 5.9 5.0 0.9↓

외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(%)
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63.9 62.6 1.3↓
보통 30.2 30.5 0.3↑
불만족 5.9 6.8 0.9↑


입원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%)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75.3 77.1 1.8↑
보통 18.7 18.6 0.1↓
불만족 6.0 3.9 2.1↓


2) 병원이용권유 

전체(입원,외래) -  (%)
구분 1차 2차 증감
73.2 77.6 4.4↑
모르겠다 21.6 19.5 2.1↓
아니오 5.2 2.9 2.3↓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입원(%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구분 1차 2차 증감
80.1 83.4 3.3↑
모르겠다 16.7 14.0 2.7↓
아니오 3.2 2.5 0.7↓


외래(%)

구분 1차 2차 증감
67.4 72.6 5.2↑
모르겠다 25.7 24.2 1.5↓
아니오 6.9 3.2 3.7↓


3) 지속적인 병원이용 

전체(입원,외래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  % 
구분 1차 2차 증감
77.6 80.3 2.7↑
모르겠다 19.5 17.1 2.4↓
아니오 2.9 2.9 0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입원(%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구분 1차 2차 증감
83.4 88.5 5.1↑
모르겠다 14.0 9.6 4.4↓
아니오 2.5 1.9 0.6↓


외래(%)

구분 1차 2차 증감
72.6 73.4 0.8↑
모르겠다 24.2 23.4 0.8↓
아니오 3.2 3.2 0




6. 2007년도 1차 고객 불만족도 상위문항 QI결과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입원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1) 입원환자 휴식공간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  %
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55.1 58.8 3.7↑
보통 25.6 33.1 7.5↑
불만족 19.2 8.1 11.1↓

2) 주차장이용의편리성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단위: %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50.9 48.4 2.5↓
보통 32.0 40.1 8.1↑
불만족 16.9 11.5 5.4↓


3) 주차관리직원의 친절성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 :   %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59.4 66.3 6.9↑
보통 25.7 28.0 2.3↑
불만족 14.8 5.6 9.2↓

4) 병동내청결상태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 %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63.2 70.6 7.4↑
보통 24.0 26.2 2.2↑
불만족 12.6 3.1 9.5↓

5) 매점이용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 %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56.2 58.7 2.5↑
보통 32.6 35.5 2.9↑
불만족 11.1 5.8 5.3↓


외래

1) 주차장이용의 편리성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 %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46.6 36.9 9.7↓
보통 36.2 38.5 2.3↑
불만족 17.2 24.6 7.4↑

2) 주차관리직원의친절성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 %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63.0 53.8 9.2↓
보통 26.0 37.9 11.9↑
불만족 11.0 8.2 2.8↓

3) 원내매점이용의 편리성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  %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51.4 42.7 8.7↓
보통 38.4 47.7 9.3↑
불만족 10.2 9.5 0.7↓

4) 안내이용표지판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  %
구분 1차 2차 증감
만족 58.5 56.3 2.2↓
보통 31.9 39.0 7.1↑
불만족 9.6 4.6 5.0↓



7. 2007년 2차 만족도조사 불만족 상위문항

입원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 : %
순서 구분 불만족
1 주차장이용의 편리성 11.5
2 입원대기시간 11.5
3 환자/보호자휴식공간 8.1
4 병동내편의시설 8.1

외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단위:  %
순서 구분 불만족
1 진료대기시간 25.5
2 주차장이용의편리성 24.6
3 검사/처치대기시간 10.8
4 각종편의시설 9.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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